URL 주소 만들기, 이렇게 틀리지 않았나요?

안녕하세요. SEO전문가 데니스입니다.며칠 전 천안에 맛있는 탕수육의 가게가 있다고 듣고 다녀왔습니다. 우와.서울에서 가는 샛길을 몇번 잘못했느냐… 그렇긴 갈림길에서 미리 정확하게 알리지 않는 내비게이션이 원망스러웠습니다.” 맛있는 가게에 가는 것은 그만둘까?” 하는 기분도 들었습니다.내비게이션 의존도 100%의 나는 “나비가 얼마나 길을 잘 가르칠지”에 의해서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 피로도가 천차 만별이기 때문입니다. 네?URL주소를 잘하는 방법을 가르쳐서 주신다고 들고 왔는데 갑자기 방향 음치의 고백인가?오늘 말씀 드리는 URL역시 검색 엔진은 내비게이션이니까요!검색 엔진 또는 사용자가 길을 잃지 않도록 URL을 제대로 설정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좀 더 자세히 풀어 봅니다.함께 갑시다.URL이 무엇인가요?

URL은 흔히 ‘웹 주소’라고 합니다.다시 쓰면 Uniform Resource Locator인 URL은 인터넷에서 웹페이지(resource에 해당)의 위치(location)를 결정합니다.왜 웹페이지 위치를 정할까요?그 이유는 웹사이트 내 페이지의 수직/수평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검색 엔진이 URL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즉 URL의 역할은 ‘검색엔진에 웹사이트 내 페이지를 안내하는 내비게이션’의 역할인 셈입니다.

이 내비게이션이 길을 잘 안내해야 검색엔진과 사용자는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그렇지 않으면 “어디로 가야 돼요~ 아저씨~”라는 소리가 자연스럽게 나올 것입니다.재미없는 농담을 정리하고 URL이 어떤 형태인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URL은 iPhone SE 한국 웹 페이지의 URL입니다. https://www.apple.com/kr/iphone-se/ 검색 결과 페이지에도 이렇게 보이네요.

이 URL 주소만 봐도 ‘나는 지금 아이폰 SE 페이지에 있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럼 이 URL은 페이지마다 어떻게 만들어야 잘 만들어졌다고 소문이 날까요? URL 주소 이렇게 만들어 주세요.

웰 메이드 URL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아래의 샘플에 키워드를 총 하나로 구조화된 URL이 변!만들어집니다.”샘플:http://www.example.com/category-keyword/subcategory-keyword/primary-keyword.html’아하”라는 질의 응답 웹 사이트에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과연”에서는 법률, 세금, 부동산 등에 대한 질문을 하면 해당 전문가가 답합니다.홈페이지 주소는 이렇습니다.https://www.a-ha.io/에서는 법률 카테고리 페이지의 URL는 어떤 모양을 하고 있는 거죠?https://www.a-ha.io/questions/categories/25의 숫자가 되고 있고, 어떤 카테고리인지 명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이 URL을 샘플 URL에 맞추어 재탄생시키겠습니다!뿅!http://www.example.com/category-keyword/subcategory-keyword/primary-keyword.html→ https://www.a-ha.io/questions/law→ https://www.a-ha.io/law이렇게 2가지버전의 명확한 URL이 나옵니다. 이어서 법률 카테고리 내의 질문 페이지의 URL도 봅니다.https://www.a-ha.io/questions/4785c37db713c32eaab6ea782af252f0소리·URL만 보면 어떤 질문인지, 어떤 카테고리 내인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해당 페이지의 제목은 “범죄 사건의 이름은 어떻게 착용 하나요?”입니다.이를 참고해서 샘플 URL을 이용하여 봅니다.http://www.example.com/category-keyword/subcategory-keyword/primary-keyword.html→ https://www.a-ha.io/questions/law/how-to-name-a-crime-case→ https://www.a-ha.io/questions/law/4785c37db713c32eaab6ea782af252f0(→ https://www.a-ha.io/questions/law/crime-case-naming페이지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primary키워드를 가리기 어려울 경우)→ https://www.a-ha.io/questions/law/범죄 사건-이름은 어떻게- 붙이나요, 이렇게 한글로도 영문도 붙일 수 있습니다.글로벌 페이지를 원한다면, 영문으로 만든 것이 좋습니다.이처럼 URL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에 의해서, 그 페이지가 어떤 주제 위·하위 페이지이며, 어떤 페이지로 주제를 공유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SEO로 URL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URL을 올바르게 설정하면 3가지 장점이 따라옵니다.향상된 사용자 경험 웹페이지 순위 상승 앵커 텍스트로서의 기능 여기까지 오신 여러분들은 이 내용을 아실 겁니다. 잘 만들어진 URL은 사용자와 검색엔진 모두에게 대상 페이지가 무엇인지에 대해 쉽게 설명해준다.사람이 읽을 수 있고 의미가 정확한 URL은 대상 페이지가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따라서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할 때 무엇을 볼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또한 구글은 모바일에서 사이트의 URL 구조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이름을 더 잘 반영하도록 검색 결과에 URL을 표시하는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모바일 검색자가 웹사이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구글에서 직접 명시한 검색 결과에서 URL의 더 나은 표현 https://developers.google.com/search/blog/2015/04/better-presentation-of-urls-in-search확실히 오른쪽 버전이 바로 이해하기 쉽습니다.이렇게 사용자 경험이 좋아지면 자연스럽게 무엇이 따라올까요?바로 ‘순위 상승’입니다! 잘 구성된 URL은 도메인 전체의 권한(authority)에 가중치를 부여할 수도 있고 URL에서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하면 순위 요소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웰메이드 URL의 마지막 장점은 ‘복수할 때 자체 앵커 텍스트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다른 SNS에서 언급할 때 앵커 텍스트(anchor text)로 변환하지 않고 링크 자체(URL)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바로 그때 잘 정리된 URL은 자체 앵커 텍스트로 사용해도 깔끔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아래 예시와 같이요.출처: https://moz.com/blog/15-seo-best-practices-for-structuring-urlsここまでいらっしゃった方々、 本当にお疲れ様でした。SEOという武器をもっととがってしまいました!(アヤ)最後にまとめます。検索エンジンは、ユーザーが探索し、理解しやすく構造化されたウェブサイトを好みます。そして、その仕組みはURLを通じて配信されるので、決しておろそかにしてはいけません。URLがどのように構成されているかによって、そのページがどのようなテーマと関連があるのか、どのページとテーマを共有しているのかが分かるからです。今日もこの文と一緒にすぐ実行してみるのはどうですか?今すぐ自分のウェブサイトのURL、自分のクライアントのウェブサイトのURL、自社のウェブサイトのURLをチェックしてみてください!私たちのグルメ(=ウェブページ)までの行き方を案内するナビゲーション(=URL)がうまく設定されていなければ、今が正す良い機会になるでしょう。長文を一緒にしてくださっ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もっと良い「マーケターのためのSEO」でお会いしましょう:)「1歳でも幼い時に読んだら、もっと早く専門家になったのに…」という別の文:Hタグ:知識スニペット、おすすめスニペットを噛んで食べる最も簡単な方法、あのマーケターの年俸はなぜ高いのか?SEOとは:それが何でアップル、TikTokから連れて行くんだろう?クローリング、インデックス作成者に説明できない場合は、検索エンジンを最適化するとは言わないでください。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