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인잇입니다~!
사업주분이라면 판매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이번 포스팅에서는 판매관리 프로그램에서 어떤 데이터를 확인해야 판매량을 높일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 싶습니다~!이번에 알려드리는 항목을 파악하고 개선하면 판매량을 높일 수 있는데 판매관리 프로그램에서 어떤 항목을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1. 조회수를 확인하겠습니다.
혹시 상품 등록을 한 상품이 어떻게 노출하고 있는지 정확히 아세요?신규 상품을 등록할 때 몇번째 페이지에 노출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구입 수와 리뷰 수가 증가할 때마다 몇번째 페이지에 옮기는지 매일 같이 확인해야 합니다~!그래야 구입 수와 리뷰 수 속에서 무엇을 더 늘리면 좋을지 판단할 수 있지만, 만약 구입 수보다 리뷰 수가 많을 때 페이지 수가 앞으로 이동하면 검토를 늘리는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아이템스카우트라는 판매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랭킹추적 기능을 통해 일간 또는 실시간으로 사업주분들이 등록한 상품이 얼마나 높은 순위에 노출되는지 자동으로 기록해줍니다~! 그래서 어떤 마케팅을 했을 때 순위가 올랐는지 기록해두면 노출순위 변동과 비교해보고 어떤 마케팅이 효과적인지 파악할 수 있겠죠~?
2. 리뷰를 확인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구매 전 리뷰를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최신 등록된 리뷰나 처음 노출되는 리뷰의 평점이 낮고 부정적이라면 이후 구매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리뷰가 몇 개나 붙어있는지 보다 별 낮은 리뷰가 달려있는지 파악하고 대처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를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셀링허니라는 판매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셀링 허니에 판매하는 상품을 등록 후 리뷰 모니터링 서비스에서 1점 리뷰와 2점 리뷰로 체크해두면 매일 아침 카카오톡 메시지로 1점과 2점 리뷰가 얼마나 생겼는지 공지가 와요~!1점 리뷰가 달렸다면 분풀이를 하기보다는 왜 1점 리뷰를 남겼는지 확인하고 사과한 후 환불을 해주거나 앞으로 어떻게 대처하겠다는 큰 댓글을 남기는 게 제일 좋아요~!
3. 구매전환을 확인합니다
구매전환이란 재생수 대비 판매량을 의미합니다~ 이 구매전환이 1%가 되지 않으면 어떤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요~ 보통은 같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미 더 낮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가 있거나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상세페이지가 매력적이지 않거나 리뷰가 하나도 없으면 구매로 전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리뷰는 아까 설명드렸으니 가격과 상세페이지에 대해 말씀드리면 가격을 낮출 수 있는 한계가 있으니 상세페이지를 확인해보셔야 해요~! 상세페이지는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하였으니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상세페이지 제작참고 ▼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두인잇입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쇼… blog.naver.com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두인잇입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쇼… blog.naver.com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두인잇입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쇼… blog.naver.com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두인잇입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쇼… blog.naver.com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두인잇입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쇼… blog.naver.com이렇게 판매관리를 하기 위해서 판매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매일 기록하고 마케팅을 해도 판매가 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상품등록한 상품 자체의 수요가 크게 떨어진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해당 제품의 판매는 과감히 포기하고 판매가 잘 되는 상품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그리고 한가지만 더 부탁드리면 제 판매를 위해 무조건 가격을 낮출 수는 없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탁판매를 할 경우 제품의 수요에 따라 잘 팔리는 제품으로 변경하면서 사업을 계속할 수 있는데 해당 제품을 만드는 회사는 위탁판매자와 가격경쟁을 해야 하고 가격경쟁으로 인해 마진이 떨어지면 회사운영 및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없게 되어 해당 제품의 전체적인 수요가 떨어지게 됩니다~그래서 가격경쟁보다는 판매할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을 만들어 편집샵에 브랜딩을 하여 소비자가 몰랐던 제품들을 상세페이지를 통해 소개하고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하여 판매관리를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생각하는데~ 혹시 그런 예가 어디 있지? 라고 의문이 들 수도 있기 때문에 예시로 위탁판매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좋은 위탁 판매 예시 보러가기 ▼: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2021dgng。 올라이츠 Reserved.dgng.co그럼 다음에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여러분 부자되세요!#판매관리프로그램 #판매관리 #아이템카운터 #셀링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