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벳 e-레이: 최초의 전기차 콜벳이 조립 라인에서 출고되는 비하인드 스토리

쉐보레 콜벳은 70년간 미국의 스포츠 카로 분류되어 왔습니다.긴 푸드의 코르벳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든 미국인이 소유하고 싶은 차였습니다.예를 들어 전설적인 작가 요한· 디디온은 초계 함을 사랑하고 평생 몇대의 코르벳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콜벳트 심장을 담당한 강력한 V8엔진과 단단하고 힘찬 배기음은 그 이야기의 일부이며 전부였어요.쉐보레가 8기통에서 나오는 배기량에 댐퍼를 부착한 줄은 꿈에도 생각지 마세요.그러나 초계 함은 전기 자동차를 통해서 미래로 가기 위한 첫발을 내딛고 있습니다.야후 파이낸스는 초계 함이 짜지다 켄터키 주 볼링 그린 공장에 초청되어 조립 라인에서 처음 생산되는 E-Ray를 독점적으로 조사했습니다. E-Ray이 뭐죠?e-레이는 전륜구동이 가능한 최초의 콜벳으로 전륜은 전기모터로 구동됩니다. 이 전기모터는 차량 후방에 장착된 V8 엔진과 결합해 65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2.5초 만에 도달하는 역대 가장 빠른 ‘콜벳’이 됐습니다.전자식 사륜 구동 시스템 덕분에 겨울을 포함한 사계절용 콜벳이라는 의미입니다. 콜벳 엔지니어들은 콜로라도 산악지대에서 이 차를 테스트했고, E-Ray는 눈 덮인 환경에서도 주행이 가능했습니다.E-Ray에 사용되는 1.9킬로와트시의 배터리는 작지만, 일반 하이브리드보다 많은 에너지를 방전하고, 상당히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배터리는 약 3~4마일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짧은 거리에서 E-Ray를 시내로 셔틀 운행하기에 적합합니다. E-Ray는 장거리 전기 주행용이 아닌 모터가 저토크 상황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한계 상황에서 핸들링을 개선하여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사계절 운전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는 퍼포먼스용 자동차입니다. 공장에서켄터키주 볼링그린에 위치한 GM의 일반 조립공장에서는 콜벳이라는 하나의 차종만 생산합니다. 1981년부터 4세대 콜벳(‘C4’로 알려진)부터 현재 세대 콜벳인 C8에 이르기까지 GM의 대표 스포츠카가 이곳에서 생산됐습니다.그리고 여기서 첫 번째 E-Ray가 생산 라인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수천 명의 사람들이 로봇과 지붕에 설치된 기계식 선반의 도움을 받아 부품과 부분적으로 조립된 구조물을 함께 작업합니다. 그 결과 기본형 스팅레이, 레이스에서 영감을 받은 Z06, 신형 E-Ray 등 주요 부품이 ‘결합’돼 완전히 조립된 콜벳이 탄생합니다.”콜벳은 후륜 구동을 잘하십니다.우리는 항상 그래 왔습니다.공장의 모든 투어링은 모든 드라이브 라인 구성품이 후방에서 완벽하게 조립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와 인터뷰 당시 최초의 e-레이 출고 라인 뒤에 섰던 GM의 일반 조립 미래 생산 책임자(실질적 책임자)인 앤드류·켈토나ー(Andrew Keltner)가 말했습니다.VIN번호 첫.이 올 블랙모델은 자선경매에서 100만달러를 넘는 가격에 낙찰되었습니다.그러나 E-Ray를 작성하고 공장을 개조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이제는 앞과 뒤 모두 커버할 수 있도록 제조 공정을 실제로 바꾸지 않으면 안 됬지?전기 모터가 장착된 전방의 구동 라인과 V8엔진이 장착된 후방의 구동 라인이 별로 없으면 안 됬어요 “라고 그는 말합니다.”그래서 이것을 설정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었습니다”이런 도전의 일환으로 전기 자동차가 아니라 다른 “베트”과 같은 선상에서 뒹굴고 있는 e-레이가 전의 차축에 전기 모터를 설치하는 몇개의 지점을 도입했습니다.다음에 운전석과 승객을 분리하는 차량의 중간 터널에 배터리를 추가하며 운전석과 승객을 분리합니다.켈토나ー은 C8의 “꿈”에는 항상 E-레이가 포함되면서 C8때문에 제작된 내부 섀시는 전기화를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고 합니다.켈토나ー은 “제품 기술자가 제공한 패키지 공간이 바로 그곳에 있었습니다.”라며 캐빈을 양분하고 배터리 공간을 만드는 데 사용된 터널을 암시했습니다.”제품 엔지니어링이 가능했듯이… 그렇긴 우리는 조립 라인에 300볼트 배터리를 차에 실을 수 있는 구멍을 만들었습니다.전륜 구동 전기[드라이브 트레인]의 미래가 다가오는 것을 알고 있어서 C8에 많은 것을 생각했습니다”전기 자동차의 꿈이 도로 위에서는 가혹한 현실을 의미합니까?E-Ray는 외형은 보통 콜벳트처럼 보이지만 고성능 Z06콜벳트 와이드 보디 키트가 부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정말 좋은 곳입니다).차량의 측면에 E-Ray배지가 있지만, 그 외는 특별한 드라이브 트레인을 광고하지 않습니다.실내는 통상의 C8와 마찬가지로 제트 전투기 조종석과 비슷하지만 시보레는 하이브리드”베트”의 전력 사용량과 드라이브 모드를 시각화할 수 있는 특별한 가상 게이지를 제공합니다(하이브리드 모드, 전력 절약을 위한 E세이브 모드 스포츠나 트럭 같은 공격적인 올아웃 드라이빙 모드 등).보통 콜벳 C8을 운전한 적이 있는데 멋진 스포츠 카입니다만, e-레이는 마치 레일 위를 달리듯 안정감이 있고 제어력이 뛰어납니다.이 차는 사륜 구동 시스템에서 최고의 견인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급커브에서 바깥쪽 바퀴를 더 많이 회전시키고 필요한 때에 막대한 접지력과 즉시 부스터를 제공합니다.6.2리터 V8과 조합하면, 로켓 파워를 가진 차처럼 느낍니다.카 앤 드라이버매거진에서 지적했듯이,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마일까지 2.5초에 도달하는 것은 농담이 아닙니다.코르벳은 떠날 때에 숨을 쉴 틈도 없이 고개를 뒤로 젖히어 버립니다.중앙 터널의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위치한 1.9킬로 와트시의 배터리는 고출력, 고 방전, 고 충전형의 전지로 전기 모터에 많은 전력을 공급한 뒤 바퀴의 제동을 통해서 매우 빨리 독자적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GM과 시보레가 이 차를 10만 5,000달러(테스트 결과 약 1억 1,500만원)의 시작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것은 엔지니어링 및 유통의 전문 지식의 훌륭한 업적입니다.콜벳트 미래(그리고 경쟁)은 어떨까요?그래도 도로 위를 달리는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 카는 초계 함 E-레이만 아닙니다.메르세데스·얼 투라도 있고 세계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그러나 Artura와 296은 훌륭합니다만, 두 차는 E-Ray보다 2배나 높습니다.어느 정도 접근한 유일한 라이벌은 Acura NSX하이브리드지만 Acura는 지난해 NSX를 생산 중지했습니다.곧 발매되는 포르쉐 911하이브리드와 메르세데스 SL63E성능 같은 차는 더 많은 경쟁을 약속합니다.그러나 E-레이는 다른 경쟁 모델에는 없는 사륜 구동 시스템 등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70년의 역사를 소중히 하는 열성 팬 층도 있습니다.좋은 예가 있습니다:볼링 그린의 조립 라인에서 생산되는 모든 콜벳은 이미 입소문으로 퍼지고 있습니다.GM은 표준형 C8스팅레이, 고 회전 Z06, 미래형 E-Ray등 갖춰야 할 고객의 주문이 잇따르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조립 공장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콜벳 박물관 큐레이터, 브라이언·게ー불 씨는 “사람들이 이 차를 정말 좋아하고 운전하고 싶어 하는 이유는 이 차가 우리가 운전에 대해서 좋아하는 것, 즉 속도와 성능을 대표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합니다.향후 70년 동안 초계 함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것입니다.**자료출처:yahoo!finance by Pras Subramanian,”The Corvette E-Ray:A behind-the-scenes look as the first electrified’Vette rolls off the assembly line”Tout le monde est riche.조립공장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콜벳 박물관의 큐레이터 브라이언 게이블 씨는 “사람들이 이 차를 정말 좋아하고 운전하고 싶어하는 이유는 이 차가 우리가 운전에 대해 좋아하는 것, 즉 속도와 성능을 대표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앞으로 70년 동안 콜벳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 * 자료출처 : : yahoo!finance by Pras Subramanian, “The Corvette E-Ray: A behind-the-scenes look as the first electrified ‘Vette rolls off the assembly line” Tout le monde est rich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