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마케팅 전략 – 광고 그리고…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어떻게 진행하는게 좋을까요?

더·라이프에 독자적인 상품 혹은 ODM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했지만 홍보를 어떻게 하는 것이 유리한 것인지 문의 경우가 종종 있다.혹은 독자의 제품은 아니지만 다양한 기성 제품을 유통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었지만 어떻게 홍보하기가 유리한지를 묻는 경우가 많다.형태와 관계 없는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은 형태가 유리하다.광고를 위한 랜딩 페이지

블로그 운영이나 Instagram등의 SNS채널을 통한 자연 성장 모델은 성과를 받을 때까지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린다.보통 짧으면 10개월에서 1년 이상 노력을 투자해야 조금씩 성과가 보이기 시작한다그런데 자연 성장 모델의 무서운 점은 한번 성장하기 시작한다면 두려운(?)성장한다는 것이다.결국 같은 노력을 유지한다면 몇년 후에는 온라인 유료 광고를 끊어도 좋을 만큼 성장할 수 있다.이지만 처음부터 매출도 1:1연결하려면 온라인 유료 광고가 정답이다.유료 광고는 마케팅 대리점에 맡길 필요는 없다.예산을 넣는 대로 솔직하게 결과가 나올테니, 이유도 없는 수수료를 내고 마케팅 대리점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직접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보는 것을 권하고 싶다.유료 광고를 할 때 매출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핵심은 랜딩 페이지이다.스폰서 광고 등 다양한 채널에 노출된 광고를 보고클릭을 했더라도 그 안에 실제의 홍보 콘텐츠가 별 볼일 없으면 대부분 구매에 연결되지 않는다.

랜딩 페이지에 들어가는 사진도 굉장히 중요해. (반드시 인물이 포함되어야 한다) 현재 블로그나 홈페이지가 없는데 랜딩 페이지를 어디로 연결하면 될까요?

가끔 스마트 스토어 또는 독자적인 쇼핑몰을 만들어 유료 광고 이외에 마케팅 활동은 전혀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즉, 블로그나 홈페이지가 별도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물론 유료 광고에 all-in 하려면 화력을 광고 예산에 집중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일 것이다.그러나 언젠가는 광고비를 줄이고 자연 성장으로 매출을 늘리겠다고 약속한다면, 블로그나 경우에 따라서는 웹 사이트를 만들어야 한다.지금 바로 블로그나 웹 사이트가 없다면?전혀 걱정하지 않는다.우선, 네이버에 블로그를 개설한 뒤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방문하고 리뷰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를 몇개의 포스팅에 나누어 만들면 좋다.

랜딩 페이지 구조

랜딩 페이지는 가급적 제품에 첫인상으로 구매 욕구를 북돋울 수 있는 ” 멋진 사진”+” 멋진 이야기”로 무장해야 한다.그리고 보조 랜딩 페이지에서 적어도 2개 정도 추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보조 포스팅(1)은 제품이 생활에서 사용하는 모습, 즉 Lifestyle을 반영한 컨셉 이야기+사진으로 구성하고, 또 1개의 보조 포스팅(2)는 제품에 대한 스펙 및 실제적 사용 가이드를 넣는다.메인 랜딩 페이지에서 구매 욕구에 대한 결정이 나지만 여기서 좀 더 제품을 탐색하고 원하는 사람 때문에 보조 포스팅 2개를 랜딩 페이지에 링크에서 추가하는 방식으로 광고 랜딩 페이지를 구성하면 좋다.

디지털인 대세인 요즘 오히려 필름 사진이 관심을 끌기 쉽다.

랜딩 페이지의 핵심은 ‘사진’여기서 핵심은 ‘사진’으로 90%가 결정된다는 점이다. 반드시 제품 자체의 이미지만 랜딩 페이지에 넣지 말고 깨끗한 배경에서 사진을 촬영하고(질감이 있는 천을 활용해 깨끗한 배경에서 제품 사진을 촬영하고) 사람이 등장해 제품을 사용하는 멋진 컷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제품 촬영이라고 스튜디오에서만 촬영할 것이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 활용되는 모양을 함께 촬영하는 것이 좋다. 실제 상황과 비슷할수록 공감하기 쉽기 때문이다.광고 렝디은그페ー지 기획/기획 사진 촬영/광고 컨텐츠 기획 상담 및 자문은 [email protected] rekting/더·라이프 대표 알란·김/070-7012-7841온라인 마케팅은 장기전이다.이지만, 단기적으로 광고로 승수를 걸어도 구매 욕구를 좀 더 자극할 방법이 있다.바로 콘셉트 사진 촬영과 사진을 보조할 수 있는 스토리를 차리는 것이 그 대답이다.스튜디오에서 제품에 대한 카누 키 촬영만 하고 쇼핑몰의 준비가 끝났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저의 경쟁사도 같은 준비 정도는 얼마든지 있기 때문이다.여기에서 누가 더 소비자의 뇌리에 각인할 수 있는 비주얼 무기를 가지고 있는지가 노출, 그 다음의 승부를 좌우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참고로 좋은 글 마케팅 활동에 대한 정의 https://blog.naver.com/akinterv/222420878609마케팅 활동이란 무엇입니까? 홍보or광고마케팅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정확히 마케팅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blog.naver.com빨리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https://blog.naver.com/akinterv/222413849385빨리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종종 신규 마케팅 자문회의를 할 때 이런 질문을 받는다. 빨리 홍보할 방법은 없나요? blog.naver.com상품 기획 단계부터 마케팅 전략 및 자문을(상표 설정 서비스)https://blog.naver.com/akinterv/222401124472상품기획 단계부터 마케팅 전략 및 자문을 (브랜딩 서비스) 보통 마케팅 자문을 의뢰할 때 어느 시점에서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에 대해 묻는다. 그런데 실은… blog.naver.com사내 실무자에게 마케팅 실무에 대한 조언을 줄 수 있는 외부 고문 서비스 소개온라인 마케팅 외부 고문을 찾으세요?(외부 마케팅 전문가) 얼마 전 흥미로운 제안을 받았다. 회사 내부에 마케팅팀이 있습니다만, 모두 팀장급이 아니라 실무자이기 때문에 현재… blog.naver.com온라인 마케팅 외부 고문을 찾으세요?(외부 마케팅 전문가) 얼마 전 흥미로운 제안을 받았다. 회사 내부에 마케팅팀이 있습니다만, 모두 팀장급이 아니라 실무자이기 때문에 현재… blog.naver.com온라인 마케팅 외부 고문을 찾으세요?(외부 마케팅 전문가) 얼마 전 흥미로운 제안을 받았다. 회사 내부에 마케팅팀이 있습니다만, 모두 팀장급이 아니라 실무자이기 때문에 현재…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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