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알리는 것은 꽃뿐만이 아닌 것 같습니다.제철 음식도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서천주꾸미축제는 마량리 동백꽃 개화시기 축제가 열린다고 하네요.코로나 때문에 몇 년의 축제는 열리지 않았습니다.아쉽게도 2022년 올해도 서천 주꾸미 축제는 취소되었다고 합니다.하지만 서천 마량포구에서는 드라이스루로 활주꾸미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해의 해가 뜨는 마량포구는 새해가 되면 서해안에서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곳으로 일출과 일출을 할 수 있는 서해여서 명소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서천주꾸미축제 기간은 2022년 3월 26일~4월 10일까지라고 합니다.서천 주꾸미 드라이브스루 판매는 금요일~일요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판매 1Kg 단위로 당일 경매시가를 적용하여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천해투는 마을 마량포구 입구에서 드라이브 판매를 알리는 안내표를 따라갑니다.
포구 앞에 하얀 텐트가 있는 곳이 주꾸미를 판매하는 드라이브 스루 공간입니다.싱싱한 활주꾸미가 수조 안에 가득합니다. 1kg 단위로 판매하고 있고 저희도 1kg 샀어요.차에서 주문표를 받아 체크를 하고 살 수 있습니다.사천주꾸미축제는 개최되지 않지만 드라이브 이용 시 귀여운 캐릭터 볼펜과 휴대전화 크립톡, 그리고 마스크를 선물해 주었습니다.싱싱한 주꾸미를 듬뿍 넣어줍니다.아이스박스에 담아주셔서 저희는 신선한 주꾸미를 먹기 위해 서천수산물 특화시장으로 향했습니다.서천관광택시를 이용해 둘러본 서천여행 서천주꾸미축제 기간 동안 드라이브 스루 매장 바로 옆에는 서천군 특산품 매장이 있어 바지락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서천 마량포구를 방문해서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아마 최근 서해철 주꾸미를 어선 가득 싣고 온 것 같습니다.마량포구 주꾸미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서천서부수협 마량위판장 앞이었습니다.오전에 수산물이 다 팔려서 비어있는 수족관이었는데 너무 컸어요.서해 서천 마량포구 일출(일몰, 일출) 명소가 길게 이어지는 뚝방길을 올라가보세요.날씨는 너무 좋았는데 바닷바람이 역시 쌀쌀해요.뚝방에서 내려다보는 드라이브 스루 현장입니다.차들이 길게 늘어서 있네요.맞은편 홍원항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마치 남해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처럼 보였어요.길게 이어지는 뚝방길에는 마량진의 국내 최초 성경 전래 고증벽화와 트릭아트벽화를 만날 수 있다.이곳 서천 마량포구는 철새여로 2구간, 해가 지듯 길로 5km, 1시간 30분 거리에서 트레킹으로 둘러보고 싶었습니다.2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서천 마량포구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마량리 339-2서천서부수협 마량위판장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마량리 148서천서부수협 마량위판장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마량리 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