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노안교정수술 만족스러운 교정결과!
유튜브나 OTT 서비스 등 볼거리가 갑자기 늘면서 백내장 노안교정수술 안과에 눈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내원하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외출이 적은 동안 여가의 대부분을 영상 시청으로 보내거나 혹은 시리즈물이 인기를 끌면서 장시간 TV나 스마트폰 화면에 시선을 고정하기 때문에 다양한 시력에 대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전에 비해서 비교적 이른 나이에 시작된 노안과 백내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눈 속에는 수정체라는 조직이 있습니다. 볼록렌즈처럼 보이지만 가까운 것을 볼 때는 그 두께가 두꺼워지고 먼 곳을 볼 때는 얇아지고 빛을 굴절시켜 초점을 맞춰줍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이 조직이 점점 단단해지고 탄성을 잃어 근거리를 보면 어려움이 생깁니다. 이걸 노안이라고 하는데 보통은 40대 초반부터 이런 증상이 나타나고 시야가 흐려져서 가까운 책을 읽으면 두통이 생기거나 안구가 딱딱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안과에서 흔히 다루는 백내장도 흔히 볼 수 있는 안구 질환입니다. 이것은 수정체에 백태가 끼면서 탁해지고 빛을 제대로 통하지 않는데 흐릿한 창문으로 보는 것처럼 시야가 선명하지 않고 시력도 점점 나빠집니다. 유전이나 선천성 이상으로 생길 수도 있지만 대개 노화로 인해서 발병이 되고 예전에는 주로 50대 이후에 나타났다면 요즘은 자외선과 미세먼지 그리고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 때문인지 해당 증상으로 안과를 내원하시는 분들의 연령층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나타나는 증상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햇볕이 밝은 낮이나 조명 아래에서 특히 뿌옇고 눈부심에 민감해져 눈이 차가워져 뜰 수 없는 상황을 경험했다면 백내장을 의심해 보세요. 또 노안과는 반대로 멀리 있는 사람이나 물체를 구분하는 것과 색을 구분하기 어려워져 사물이 겹쳐 보이는 복시현상이 일어나거나 돋보기를 써야 보이던 작은 글씨가 갑자기 잘 보이기도 합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노안이 조금 일찍 나타나서 누구나 겪는 현상이기 때문에 두 질환을 착각해서 백내장 초기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자주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해서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일단 발병하면 진행을 늦출 수는 있지만 정상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심하면 실명으로까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양질의 생활을 위해 4~50대라면 대형 센터 수준의 검사기기를 갖추고 있는 백내장 노안교정수술 안과에 방문하여 정기적인 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통 노화된 시력을 교정하려면 안경을 씁니다. 돋보기를 쓰거나 아니면 원래 눈이 나빴던 분들은 다초점 렌즈를 이용하는데 나이 들어 보인다는 부끄러움 때문에 이걸 싫어하면서 요즘 시력 교정술을 알아보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백내장의 경우 초기에는 약을 써서 증상을 완화할 수도 있지만 병이 낫는 것도 아니고 정상으로 돌아갈 수도 없기 때문에 사실상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것 외에는 해결 방법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진단을 위해서는 신경을 차단하는 산동제를 넣어 동공을 확장시킨 후 망막 검사를 합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장시간 심하게 눈부시고 시야가 흐릿한 불편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자주 해당 약물을 투여하면 비모기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백내장 노안교정수술 안과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성능이 좋은 안구촬영기기를 구비하여 보다 안전하게 그리고 다른 기관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과잉진단을 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질환 발병 초기에는 안약 등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인공렌즈 삽입은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시력이 떨어졌을 때 하는 것이 급하게 이식하는 것보다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방치하면 수정체가 굳어져서 처치가 복잡해지고 회복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함부로 결정하지 말고 내원하여 현황을 면밀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수정체 삽입술은 눈에 작은 구멍을 낸 뒤 이를 통해 탁해진 해당 조직을 흡입하고 그 자리에 다시 인공렌즈를 끼워 넣는 방식인데 수준 높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백내장 노안교정수술 안과에서는 1.8mm 미세절개가 가능한 고급기기 스테인리스를 도입하여 통증과 불편을 줄이고 빠른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저희 병원 의료진은 쌓아온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족스러운 교정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력에 따라 안경의 도수를 바꾸듯이 환자의 증상과 눈 구조, 그리고 개선 방향에 맞게 올바른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앞으로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특히 노안과 백내장은 모두 같은 조직의 문제이기 때문에 다초점 인공렌즈로 이식할 경우 두 가지 증상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에 따라 본원에서는 개인 맞춤형 프리미엄 인공수정체를 다양하게 갖추고 사례별 최적의 제품을 추천합니다.
또한 한번 삽입한 렌즈는 거의 교체하지 않고 영구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으며, 이후에도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시력 유지가 잘 되고 있는지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처치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담당 의료진의 지식과 경험, 그리고 판단력입니다. 소중한 눈을 믿고 맡길 백내장 노안교정수술 안과를 찾으신다면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모두 갖추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저희 병원으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압구정 밝은안과의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834 윤성빌딩 5, 6층압구정 밝은안과의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834 윤성빌딩 5, 6층#백내장 노안교정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