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산업 요약> – 광고주와 플랫폼에 돈이 되는 광고가 살아남는다

# 인사이트 오퍼월을 배웠고, 그 엔비티 기업임을 배웠다.광고시장은 하반기 반등할 것이라고 하지만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안정적이고 배당주 이노션/제일기획인가, 핫한 나스미디어, 엔비티인가. # 요약.

# 인사이트 오퍼월을 배웠고, 그 엔비티 기업임을 배웠다.광고시장은 하반기 반등할 것이라고 하지만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안정적이고 배당주 이노션/제일기획인가, 핫한 나스미디어, 엔비티인가. # 요약.

▲ 광고 시장 하반기 반등 전망 보고서=하반기 광고 시장의 반등 가능성은 있지만 성장률은 낮을 가능성도 있다.광고주와 광고 회사는 저성장 환경에서도 대응 전략을 통해서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 1. 하반기 광고 시장 반등 기대 이유 1.1.2분기 실적 개선 해외 주요 플랫폼사의 광고 매출 회복.국내 플랫폼 및 광고 회사의 실적 제1분기 대비 제2분기 반등. 1.2. 광고주의 광고비 집행 특성 연간 책정한 광고비를 하반기에 집행할 것으로 예상.주요 전자 기기, 게임, 자동차 업체의 신제품 출시 기대 2.GDP성장률 전망치 2.1. 하반기 경제 전망 우호적 KDI전망:23년 GDP성장률 하반기 2.1%성장 전망.소비자 심리 지수 상승 및 수출 부진 완화 기대 2.2.24년 GDP성장률 예상 대외 수요 회복에 따른 24년 GDP성장률 2.2~2.3%전망. 3. 주요 지표와 광고 시장 상황 3.1. 광고 시장 지표 회복 광고 경기 전망 지수 KAI:9월 104.1에서 100을 넘는다.동향 지수:8월의 예상치인 99.8보다 108.4과 견조한 상승.온라인/모바일 광고는 효율적이고 공연 마케팅으로 집행.3.2. 스포츠 이벤트 및 미국 광고 경기 회복 항저우 아시아 대회와 파리 올림픽 개최에 따른 광고 시장의 성장 기대.미국 광고 시장 지수 제2분기의 반발, 7월+6%YoY에 회복.4. 위험 요소 중국 경기 침체와 무역 수지 악화의 염려. 24년의 경기 전망은 계속 하향 수정.주요 기관이 24년 성장률 전망치 하향 조정. 5. 광고주와 광고 회사 대응 전략 저성장 기조와 광고 시장 믹스 변화에 대비.인력 충원, 아도텟크 플랫폼 및 상품 개발 투자, M&A활동에서 경쟁력 강화. 3. 광고주와 플랫폼에 돈 되는 광고가 살아남았다

결론, 하반기 광고 시장은 반등이 예상되지만 폭에 대한 우려가 남아 있다.광고주와 플랫폼은 돈 되는 광고에 집중하고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주요 광고주, 플랫폼, 광고 회사의 전략을 통해서 광고 시장은 다양한 변화를 경험할 것이다.1)검색 광고 AI에서 고도화 광고주의 검색 광고 선호도가 상승할 전망.AI기술과 개인 정보 보호 트렌드에서 검색 광고가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된다.국내 디지털 광고에서 검색 광고 비중 상승 예상. 2)OTT광고 시장 본격 개화 글로벌 OTT가 성장과 수익성 문제에 직면하는 광고 요금제 도입.국내 OTT도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고 국내 CTV와 아도렛시불테레비의 광고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광고주, 플랫폼, 광고 회사의 광고 전략의 변화에 따른 시장 변화의 예상.3)광고주도 플랫폼도 소비자도 좋은 제안 월 광고

결론 하반기 광고시장은 반등이 예상되지만 폭에 대한 우려가 남아 있다.광고주와 플랫폼은 돈이 되는 광고에 집중해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주요 광고주, 플랫폼, 광고회사의 전략을 통해 광고시장은 다양한 변화를 겪을 것이다.1) 검색광고 AI로 고도화 광고주의 검색광고 선호도가 상승할 전망.AI 기술과 개인정보 보호 트렌드로 검색 광고가 효율적이고 정확해진다.국내 디지털 광고에서 검색광고 비중 상승 예상.2) OTT 광고시장 본격 개화 글로벌 OTT가 성장과 수익성 문제에 직면해 광고요금제 도입.국내 OTT도 광고요금제를 도입해 국내 CTV와 어드레서블 TV 광고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광고주, 플랫폼, 광고회사의 광고 전략 변화에 따른 시장 변화 예상.3) 광고주, 플랫폼, 소비자 모두 좋은 제안월 광고

1)검색 광고 AI에서 고도화 검색 광고의 중요성 광고주의 실적 연계 광고와 투자 목적의 광고가 성장한다.디지털 광고 속에서 검색 광고와 퍼포먼스형 광고가 강세.소유에 의한 투자 목적의 광고인 온도 언론에 예산 집중 예정.AI기술과 검색 광고 AI에 의한 검색 광고의 고도화를 예상.서비스 제스트(Seargest)기술의 활용에서 검색 광고의 맥락까지 추측.국내 디지털 광고에서의 검색 광고 비율의 상승이 예상된다.광고 회사의 대응 광고 대행사는 검색 광고의 역량 강화 때문에 투자하고 있다.미디어 렙은 검색 광고 사업을 확대하고 프로그래머 매틱 광고 플랫폼을 고도화. 가지 미디어와 인 크로스는 광고 효율 개선과 광고주 모집을 통해서 성장 전망. 2)OTT광고 시장 본격 개화 글로벌 OTT의 어려움 넷플릭스와 디즈니 등이 성장과 수익성 문제에 직면한다.국내 OTT도 영업 이익 감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수익 최대화를 도모한다.OTT광고 요금제 도입 → 넷플릭스와 디즈니는 하이브리드 요금제 도입으로 광고를 포함한 값싼 구독료를 제공.광고 요금제 가입자 수 증가세를 보였고, 광고 매출 기대.국내 OTT도 광고 요금제를 도입할 예정이다.광고 회사의 대응 광고 회사는 OTT광고에 대비한 전략 조정 중.나스 미디어는 광고 효율 개선과 광고주의 모집을 통해서 성장을 예상.인 크로스는 동영상 광고 판매 대행에 성장 전망.3)광고주와 플랫폼, 소비자 함께 좋은 제안 월 광고 제의 월 광고의 성장 광고주와 플랫폼은 오퍼 월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에느비티을 중심으로 국내 오퍼 월 시장 점유율 상승.오퍼 월은 인 앱으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사용자와 광고주의 양쪽에 혜택을 제공한다.

엔비티의 성장엔비티는 국내 1위 오퍼월 사업자로 시장점유율 45%를 보유하고 있다.다양한 주요 플랫폼과 제휴해 누적 포인트 규모가 5천억원.애디슨 오퍼월 이용자 수 증가로 성장 기대.

광고주, 플랫폼, 소비자 혜택 광고주는 단기간에 확실한 광고 성과를 얻을 수 있다.플랫폼은 사용자 경험과 리텐션을 높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소비자는 지불 부담 없이 유료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해시태그 #광고 #검색광고 #AI #OTT광고 #하이브리드요금제 #오퍼레이션광고 #엔비티 #플랫폼#디지털광고#광고주#광고시장#반등전망#GDP성장률#광고지표#스포츠이벤트#경제전망 #리스크요소 #CM회사 #투자전략 #한국경제 #CM경기

※ 출처 : 장지혜미디어 음식료 02-709-2336 [email protected] 2023.09.14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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